티스토리 뷰

 

2023 근로장려금 지급일과 지급액이 8월 말로 예정되어 있었는데 며칠 전 드디어 확정이 되었습니다. 

 

이에 오늘은 지급일 바로 확인하는 방법과 아직 신청하지 못한 분들을 위한 상세한 신청자격, 자녀장려금 지급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지급일 8월 조회방법
근로장려금 지급일 8월 조회방법

 

목차

  • 근로장려금 지급일
  • 근로장려금 지급일 8월 조회(PC)
  • 근로장려금 지급일 8월 조회 (모바일)
  • 근로장려금 신청기준. 지급액
  • 자녀장려금 신청기준, 지급액
  • 연간 근로장려금 지급, 수령일
  •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글모음

 

 

근로장려금 지급일 

2023 근로장려금을 5월 정기분에 신청하신 분들이라면 많이들 기다리셨을 텐데요.

 

계속 8월 말, 또는 9월 초로만 예정되었던 지급일이 며칠 전 드디어 확정이 되었기에 기쁜 마음을 안고 지급일과 지급액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급일을 바로 확인하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으며, 홈택스 사이트를 통한 방법과 모바일어플인 손택스를 통해서 하는 방법이 있는데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드리겠습니다. 

 

 

잠깐) 생활에 도움 되는 글 모음

아래 내용에 관심 있으시다면 한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장마철 침수차량 보험사 100% 보상방법,보상기준, 보상받지 못하는 경우

침수차량피해 보험사 보상방법, 보상기준, 보상받지 못하는 경우 연일 쏟아지는 장맛비에 전국 곳곳에서 피해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설마 나한테 그런 일이 하며 넘어갈 수도 있는데 갑작

goodtravel.tistory.com

 

서울시 경기도 조부모돌봄수당 월30만원, 내손주돌보고 양육수당받자

손주 돌봐주는 조부모, 친인척에게 돌봄 양육수당 제공 신청대상 및 지원자격, 지급조건, 지원기간 둘만 살다가 첫아이가 태어나서 재롱도 피우고 자고 있는 모습만 봐도 너무 사랑스럽지만 한

goodtravel.tistory.com

 

똑똑한 대중교통러의 30% 절약팁!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체크카드 및 카드별 혜택비교(우리,신한,

알뜰교통카드 플러스는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 분이라면 최대 30%까지 교통비를 아낄 수 있는 사업으로, 대중교통 이용으로 인해 건강도 챙길 수 있고 더불어 환경도 지키고, 돈도 아끼는 1석

goodtravel.tistory.com

 

 

 

근로장려금 지급일 8월 조회(PC)

 

PC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며, 아래 순서대로 잘 진행하시다면 바로 내 근로장려금 8월 지급일과 지급금액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지급일 8월
근로장려금 지급일 8월

 

 

근로장려금 지급일 8월
근로장려금 지급일 8월

 

● 지급일 8월 확인방법 (PC)

 

- 홈택스 사이트 접속 후 

- 오른쪽 상단 근로. 자녀장려금 클릭

- 위 사진) 근로, 자녀 장려금 정기신청화면 

- 심사진행상황 클릭

- 완료 

 

그럼 나의 근로. 자녀장려금의 지급일과 지급액이 바로 보이실 겁니다. 매우 간단하죠? 바로 아래에서 모바일로 확인하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지급일 조회 (모바일)

 

근로장려금 지급일 조회하는 방법 2번째는 핸드폰으로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전에 내 핸드폰에 홈택스 어플을 설치하셔야 가능한데요.

 

● 손택스 어플 설치 바로가기

 

아래에 손택스 어플 다운로드 바로가기를 보시면 해당사이트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삼성, LG 안드로이드폰을 이용하신다면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를 하시고, 아이폰을 사용하신다면 앱스토에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홈택스어플다운로드
홈택스어플다운로드
홈택스어플다운로드
홈택스어플다운로드

 

 

● 지급일 8월 모바일 확인방법 

 

- 위 어플을 설치 후 로그인

- 자주 찾는 메뉴

- 근로자녀장려금(정기) 심사진행현황 조회 클릭

- 귀속연도 2022년 조회

- 완료 

 

 

 

근로장려금 신청기준

보통 근로장려금 신청대상인 분들에게는 카톡, 문자, 우편물을 통해 안내문을 받으셨을 겁니다.

 

하지만 못 받은 경우에도 내가 근로소득, 또는 사업소득(전문직제외), 종교소득이 있다면 바로 신청하실 수 있는데 정부에서 제시하는 상세기준에 부합해야 합니다.

 

아래 가구요건별로 지급금액이 다르며, 총소득요건과 재산요건이 아래조건 이하이고 내가 맞벌이가구에 해당된다면 최대 300만 원까지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근로장려금 가구요건

구분 상세내용
단독가구 배우자, 부양자녀, 70세이상의 직계존속이 없는 가구
홑벌이 가구 배우자, 부양자녀, 70세이상의 직계존속이 있는 가구 
맞벌이가구 신청자, 배우자 각각 총급여액이 3백만원 이상인 가구 

 

근로장려금 신청기준 상세확인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확인하기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확인하기

 

 

 

자녀장려금 신청기준, 지급액

2023 자녀장려금은 위 가구형태 중 홑벌이가구, 맞벌이가구에만 해당되는 부분으로, 부양자녀가 18세 미만일 경우 장려금 수령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자녀가 3명일 경우 최대 240만 원까지 받을 수 있고 근로장려금 신청과 수령 시 적용받을 수 있으니 같이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녀장려금 신청기준

 

- 신청대상 : 18세 미만 자녀가 있는 홑벌이, 맞벌이 가구 

- 총소득기준액 : 부부합산 4,000만 원 이하 

- 최대지급액 : 자녀 1인당 80만 원

 

그리고 내년 신청분에서는 자녀장려금 총소득기준액이 7,000만 원 이하로 상향되어 더 많은 분들이 자녀장려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간 근로장려금 지급, 수령일

 

5월 정기분 근로장려금을 신청 못하고 11/30 전까지 신청하신 기한 후 신청하신 분들은 장려금을 10% 감액되어 수령받게 되며, 신청일자에 따라 지급시기는 아래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기한 후 신청한 분들은 아쉽더라도 꼭 신청하시고 다음부터는 일정등록을 꼭 해놓고 신청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1년에 근로장려금은 4번을 신청할 수 있으며, 정기분과 반기분에 따라 구분이 됩니다. 반기분은 소득이 없다가 아래 상반기 혹은 하반기에 소득이 발생할 경우 신청하시면 됩니다. 

 

구분 신청기간 지급시기 
정기분 24. 5. 1 ~ 24. 5. 31 24년 8월말 
정기분 기한 후 신청
(10% 감액)
23. 6. 1 ~ 23. 11. 30 10월말 ~ 다음해 1월말 지급
2023년 상반기 ’23.9.1. ∼ ’23.9.15. ’23년 12월 중
2023년 하반기 ’24.3.1. ∼ ’24.3.15. ’24년 6월 중

 


오늘은 근로장려금 지급일, 신청기준, 지급일 8월 조회방법, 자녀장려금 신청기준과 지급액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많이 웃는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글모음

 

국제운전면허증 인터넷 온라인 발급꿀팁 (신청시간 소요기간 사용국가)

국제운전면허증 온라인발급은 특정시간대 1일 200명 선착순으로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에 검색하면 인터넷발급이 불가라고 나오지만 현재 온라인발급이 가능하니 신청하실 분은 이

a.goodinfolab.com

 

 

소상공인 확인서, 착한임대인 발급기준, 발급처알아보기 (온라인/오프라인)

사업을 하다 보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정부지원사업에 신청하거나 대출을 받을 경우 자격을 확인하는 서류를 발급받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하지만 사업을 막 시작하신 분이라면 이런 서

goodtravel.tistory.com

 

 

신세계상품권 현금인출방법ㅣ온라인 사용처ㅣ할인구입팁ㅣ쓱페이(SSG PAY)

신세계상품권 현금인출방법, 온라인사용처, 할인구입팁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설연휴 추석 같은 명절 같은 날에 상품권으로 선물 받으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주변에 이마트나

goodtrave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