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언젠가부터 정부 24를 통해 생기부, 생활기록부를 조회하는 게 트렌드처럼 되어버렸죠!  '생기부' 그 단어만으로도 가슴이 뭉글뭉글해지면서 중고등학생 때가 너무 그립더라고요. 그때 어떤 성격이었고 담땡이 아니 담임선생님께서는 어떤 말을 써주셨을지도 궁금해져서 정부 24 생기부를 조회해 봤습니다. 

 

 

 

정부24 생기부 생활기록부 조회

 

 

목차

     

     

    정부24  민원서비스

     

    정부 24 사이트는 정부에서 제공한 온라인 통합서비스 플랫폼으로, 다양한 정부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한 곳을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 처리할수 있는 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전에 각 기관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를 정부 24를 통해 한 곳에서 모두 처리할 수 있으니 너무 편리한데요. 

     

    정부 24의 주 업무는 바로 우리 생활에 필요한 신분증 관련서비스, 세금서비스, 복지서비스, 건강보험 등등 다양한 민원서비스와 내가 정부에서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이나 혜택도 조회할 수 있을 수 있어요.

     

    무엇보다 정부24 모바일앱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정부24 민원서비스 

     

    각종 정부기관의 민원 서비스 제공

    신분증 관련 서비스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세금 관련 서비스

    복지 관련 서비스 

    건강보험 관련 서비스

    생애주기별 정부혜택 조회

    정부보조금 조회 하기 

     

     

    정부 24에서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보조금, 혜택을 조회해 보세요

    정부24 사이트

     

     

     

     정부 24에서 발급가능한 서류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운전면허증(재발급), 여권(재발급), 납세증명서,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생애주기별 보조금 혜택, 자동차등록원부, 전입신고,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임산부 혜택, 출산가정 혜택, 청소년혜택, 노후혜택, 안심상속, 장애인 지원 등등

     

     

     

    정부 24 생기부 조회하기 

     

    정부 24에서는 이렇게 우리 일상에서 또는 우리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관련한 정부문서등을 조회, 열람, 발급할 수 있는데요. 바로 우리들의 학창 시절 생기부, 생활기록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제부터 알아볼게요. 

     

    우선 정부 24에서 생기부를 조회하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의 학교생활기록부를 조회할수 있는데요. 공립, 사립학교의 경우 별도로 발급수수료가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정부 24 사이트 검색창에 '생활기록부' 라고 검색하면 바로 해당 서비스가 아래에 나오고 발급하기를 누르시면 돼요. 

     

    그리고 조회하려는 학교 입력 후 학교정보가 맞는지 체크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바로 정부 24 생기부 조회를 할수 있답니다. 

     

    제 친구는 생기부 조회하고 담임선생님이 너무 좋은말만 써주셨는지 성실하고 바르고 모범생이라는 말이 초중고 다 써져있었다던데...그대로만 자랐어도 하면서 얘기를 하더라구요. 

     

    어떤 말들이 있을지 궁금하시면 아래 생기부 조회하기를 통해 내 초중고 생기부를 확인해보세요

     

     

    정부24 생기부조회

     

     

     

    정부24 생기부 핸드폰 조회

     

    정부 24 모바일을 이용하면 pc와 동일하게 정부24의 모든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수 있는데요. 먼저 핸드폰에 정부24앱을 설치해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어요.

     

    정부24 생기부 조회 역시 모바일에 아래의 앱을 설치하신 후에 검색창에 '생활기록부'라고 입력하시면 바로 조회가능해요.

     

     

     ▼정부 24 앱 설치 바로가기

    정부24앱설치
    정부24앱설치

     

     

     

    이 블로그의 인기글

     

    정부24 전입신고 통보서비스 인터넷 신청방법 및 필수서류

    요즘 여기저기서 전세사기에 대한 뉴스들이 많이 들려옵니다. 그런 뉴스를 접할 때마다 마음이 참 무겁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전세사기문제를 완전 차단하기 위한 '전입신고 통보서비스

    a.goodinfolab.com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시간 발급서류 수수료 등본 인감 가족관계증명서

    우리 생활주변에 특히 행정복지센터(구 동사무소) 나 길가에 무인민원발급기를 본적이 있으실겁니다. 급하게 서류를 발급해야 할때 기관에 방문하지 않고 바로 이용할수 있어서 편리했는데요.

    a.goodinfolab.com

     

     

    GS25편의점 10월 행사 1+1 2+1 안주 와인 할인이벤트 총정리

    추석들 잘 보내셨나요? 벌써 10월이 다가왔습니다. GS25 편의점 10월 행사상품 그리고 1+1, 2+1 상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GS25 편의점 10월 행사 할인이벤트 그리고 안주류 50% 할인이벤트, 와인할

    a.goodinfolab.com

     

     

    광주 사랑방 구인구직 50대, 60대 중장년위주 채용 일자리 시니어인턴십

    전라, 광주 지역 최대 포털사이트인 사랑방에서는 요즘 뜨고 있는 중장년층 일자리정보와 알바채용, 부동산시세, 중고차시세등 생활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국 최대로 5~

    a.goodinfo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