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 유행되고 있는 농협은행 밈! 모두 알고 계시나요? 요즘엔 이런 신조어, 드립, 밈 등이 워낙 많아졌는데요. 오늘은 농협은행 관련 뜨고 있는 밈과 관련영상 그리고 농협은행의 영업시간, 점심시간, 탄력점포, 수수료, 은행업무 빨리 볼 수 있는 시간 등에 대해 알아볼게요.

 

농협은행 밈 뜻 영업시간 점심시간

 

 

목차

 

 

농협 영업시간은 언제?

 

우선 농협은행 영업시간은 현재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는 은행업무를 하지 않고 있어요.

 

고객센터는 1661-3000으로 농협에서 은행업무를 보시려면 사전에 관련내용 또는 필요서류에 대한 내용을 체크하셔서 방문하셔야 시간낭비가 없는데요. 요즘 은행에서 대기하는 시간이 너무 길어지다보니 한번 갈 때 미리 체크해서 챙겨가시는 게 좋습니다.

 

농협은행은 정기적인 시스템 점검시간이 있는데요. 이체를 해야하는데 점검시간에 해당될 경우 업무를 못 보실 수 있으니 아래에서 업무별 점검시간을 미리 확인하셔서 업무에 차질 없으시기 바랄게요.

 

농협 영업시간

평일 09:00 ~ 16:00 (토, 일, 공휴일 제외)

 

농협 고객센터

1661-3000

 

 

농협 점심시간은 언제?

 

농협은행 점심시간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점심시간에 대해 별도로 정해진 사항은 없으나, 직원들이 교대로 식사를 가기 때문에 많이 대기를 해야 하더라고요.

 

직장인은 정해진 점심시간 안에서 은행업무를 볼 수밖에 없기 때문에 점심도 못 먹고 은행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데 점심시간 밖에는 시간을 낼 수 없으니 난감하죠.

 

보통 농협은행 점심시간대인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는 직원들이 많이 없으니 되도록 점심시간대는 파하시는 게 베스트겠죠. 

 

그리고 아래에서 소개해드릴 [은행업무 빨리 볼 수 있는 이 시간대]에 방문하시면 대기시간도 많이 줄어드실 거예요. 

 

은행업무 빨리 보는시간

 

 

 

농협은행 탄력영업점 위치

 

농협은행에서는 내 주변 가장 가까운 영업점포 또는 자동화기기(ATM)를 제공하고 있어요.

 

또한, 농협은행 영업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방문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해, 오후 6시까지나 또는 그 이후까지(영업점별로 상이함) 업무를 보는 영업점들이 있다는 거 아셨나요?

 

주로 회사들이 밀집한 강남 또는 여의도, 종로에 모여있지만 각 지역마다 몇 곳이 있으니 영업시간에 업무를 보기 힘드신 분들은 이 시간대를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요즘엔 영업점들이 갈수록 많이 줄어드는 추세라 우리 동네에 은행이 있는지 먼저 확인하시고 가시는 게 가장 좋은데요. 

 

아래에서는 농협은행의 영업점 및 ATM(자동화기기), 탄력영업점을 조회하실 수 있고, 해외영업점 그리고 하나로클럽, 하나로마트, 농협본사에서도 은행업무 및 ATM을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농협은행 탄력영업점 위치
농협은행 탄력영업점 위치

 

 

 

농협은행 이체수수료 알아보기

 

농협은행 이체수수료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주로 하기 때문에 저도 수수료가 얼마인지 잘 몰랐는데 자세히 알아보니 이체수수료는 보통 인터넷으로 이용할 경우와 은행창구를 통해 할 경우 서로 달라요. 

 

어머니들은 인터넷 사용이 어렵거나 돈이라 안전 때문에 보통은 은행에서 직원을 통해 업무를 보시는 경우가 더 많은데요. 창구에서 직원들이 직접 해주기 때문에 수수료가 더 비싸니 모바일 또는 인터넷으로 이체하는 방법 알려드리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부모님한테 알려드리니 이제는 앱을 열어서 이체를 잘하시더라고요. 반복해서 알려드리면 금방 혼자서 이체를 하시게 될 겁니다.

 

가능하시면 이체하실 경우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거나 ATM을 이용해 이체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아래는 인터넷뱅킹수수료, 은행수수료, 대출수수료, 외환수수료 및 수수료 우대에 대한 내용을 정리했는데요. 

 

요즘에는 거의 인터넷뱅킹을 통해 이체를 하기 때문에 농협에서 타 은행으로 이체를 할 경우 인터넷뱅킹은 500원인데 비해, 은행창구의 경우 2천 원을 지급해야 하니 저도 일이 있어서 창구에 갔다가 4배 차이에 당황스럽더라고요. 한 10년 동안 이체할 때 수수료를 내본 적이 없어서 더 그런 것 같아요.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미리 수수료를 확인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스 구분 수수료
인터넷뱅킹 농협간 이체 무료
농협-타행 이체 500원
창구거래 농협간 이체 무료
농협-타행 이체 2,000원

 

수수료 우대 및 텔레뱅킹, 모바일 뱅킹, 달러 송금수수료 등에 대한 내용은 아래 각종수수료에서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으세요.

 

 

MZ에게 농협은행이란!! 이거였군

 

오늘 알려드린 MZ세대들이 생각하는 농협은행 의미!! 요즘 유행하고 있는 농협은행 밈 이야기인데요.

이거 보시고 나면 오늘 주변에  MZ이 있다면 꼭 한번 이렇게 말해보세요 농협은행 알아?라고 ~ 

 

지금 농협은행 밈 관련해서 농협은행 유튜브에서 이 내용으로 재밌는 영상을 올렸는데요. 한소희가 나오네요.  그럼, 농협은행 밈에 대한 의미와 스토리 한번 들어보세요. 

농협은행 밈
농협은행 밈 영상 이벤트
농협은행 밈 영상 이벤트농협은행 밈 영상 이벤트
농협은행 밈 영상 이벤트

 

농협은행 밈 의미

 

 

 

이 블로그의 인기글

 

정부24 생기부 조회, 그대로만 자랐어도

언젠가부터 정부 24를 통해 생기부, 생활기록부를 조회하는 게 트렌드처럼 되어버렸죠! '생기부' 그 단어만으로도 가슴이 뭉글뭉글해지면서 중고등학생 때가 너무 그립더라고요. 그때 어떤 성격

a.goodinfolab.com

 

텔레그램 핑프방뜻과 입장방법, 링크, 처벌, 운영중단 최근소식

2023년 4월 엄청난 이슈가 되었던 핑프방 스토리를 아시나요? 무려 12만 명이 이 핑프방을 이용하고 폐쇄되고 했을 정도로 엄청 뜨거운 감자였습니다. 도대체 핑프방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goodtravel.tistory.com

 

GS25편의점 10월 행사 1+1 2+1 안주 와인 할인이벤트 총정리

추석들 잘 보내셨나요? 벌써 10월이 다가왔습니다. GS25 편의점 10월 행사상품 그리고 1+1, 2+1 상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GS25 편의점 10월 행사 할인이벤트 그리고 안주류 50% 할인이벤트, 와인할

a.goodinfolab.com